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 사과술빵 만들기| 사과 넣어 상큼해진 막걸리 술빵! 막걸리빵

맛남의 광장 에서 사과술빵 나오길래
저도 만들어봤어요.
사과가 들어가니 상큼한 것 같아요!
제가 만들어 본 레시피 반죽은 맛남의 광장에 나오던거와 달라요.

갈아넣어서 사과맛이 잘 나는것 같아요.


빵이 찰랑찰랑?ㅋㅋ


제가 그 전에 술빵 만들어 본 기억을 살려 사과만 추가시켰어요.
사과는 반쯤은 갈아 넣고 반은 깍둑썰기 해서 넣어봤어요.


갈아넣으려니 사과조각까지 미리 잘라두게되서
갈변하지말라고 레몬즙 소금 설탕을 조금씩 넣어 버무려두었어요.


그러고 자투리 사과 가는데 갈은 사과가 훅 색이 변했어요
반죽이 많이 안 노래지길...바라면서..


사과를 갈아 넣으면서 생각보다 수분이 많아진 것 같아요.
막걸리양을 줄였어야 했는데..
반죽이 묽음

다음번에 만들게 되면 조절해봐야겠네요~


생막걸리로만 술빵 만들었봤었는데
이번엔 이스트를 넣고 만들어봤는데
확실히 발효가 빠릅니다.
더 폭신한것 같기도 하고요?

막걸리로만 빵 만드시려면
꼭 효모가 살아있는
생막걸리를 구입하셔야 발효가 됩니다.
막걸리에 생이라고 적혀있거나 효모가 살아있다고 적혀있거나 할거예요.

살균막걸리를 구매하시면
멸균처리가 되어있어 발효가 안되요.

유통기한이 몇개월짜리가 살균막걸리일거고
한달쯤 되는게 생막걸리에요.
제조일자보고 만든지 얼마 안된것을 사는게
발효가 잘될 것 같네요.


사과 넣은 술빵 맛있어요.
작게 한조각 잘라 냉동실 들어가고 이 날 다 먹었네요.
상큼한 술빵도 좋네요!


레시피는 유튜브 더보기에 적혀있습니다.
레시피와 과정이 궁금하시다면....


https://youtu.be/DUdsfPcSPq8